Laravel Shift 체험기

예전에 진행했던 프로젝트 하나를 다시 웹에 올려야 할 일이 있었는데, 문제는 이 프로젝트가 라라벨 5.0으로 작업된 프로젝트였다는 겁니다.
composer install을 해보자 Mcrypt 익스텐션이 없다고 에러가 나더군요.
제 로컬 환경에서야 설치를 하면 그만이지만… 굳이 이 프로젝트 때문에 서버에 Mcrypt를 설치하기는 좀 싫었죠.

다행히 라라벨 5.1부터는 Mcrypt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라라벨 5.0을 5.1로 마이그레이션만 하면 쉽게 해결될 것 같은 문제인데… 직접 마이그레이션을 할 수도 있지만 당장 급하게 적용해야 할 필요가 있었으므로 Laravel Shift 서비스를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https://laravelshift.com

Laravel Shift 는 유료로 라라벨 마이그레이션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버전별로 금액이 상이한데… 저는 5.0 -> 5.1 이 필요한 상황이고, 금액은 17달러네요.

Github, Bitbucket, Gitlab 을 지원합니다.

저장소 이름과 브랜치를 넣으면 끝.

그럼 이런식으로 작업이 완료되어서 Pull Request가 옵니다. 저는 이미 완료를 해버린 다음 캡쳐를 해서 이미 Merged 입니다만…
내용을 검토하고 master 브랜치에 merge 하면 끝.
혹시나 싶어서 브랜치를 로컬로 체크아웃 해서 서버 구동까지 해보니 다 잘 돌아갑니다.

config/ 하위의 설정들은 일부 수동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이제 수동으로 마이그레이션 할 때 귀찮아서 어떡하지… 싶을 정도로 편리합니다. 자본주의 만만세네요.

Laravel Shift 체험기”에 대한 1개의 생각

  1. 핑백: npx 활용기 | The Darkside of The GrotesQ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